미세먼지가 가득한 하늘 아래 살고있는 우리에게 이제 공기청정기는 필수품이 되어버렸어요. 특히나 코로나19 이후로는 실내활동이 많아지면서 더더욱 환기하기 어려워져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공기청정기를 찾고있어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LG전자 AS191DWFA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이 제품과 관련해서 제가 느낀 장단점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장점이에요
1. 360도 청정방식 -360도로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흡입하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가능
2. 클린부스터 -공기 상태가 매우 나쁨인 경우 상단 팬이 돌아가면서 최대 7.5m까지 강력한 바람을 보내주어 빠른 시간안에 쾌적한 환경 조성 (클린부스터 미작동시 하단부에서만 동작)
3. 스마트폰 연동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원격제어 및 모니터링 가능
4. 필터 교체시기 알림 -필터 교체시기가 되면 앱알림
5. PM1.0 센서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
6. 이동바퀴 -이동식 바퀴가 있어서 원하는 위치로 쉽게 이동 가능
- 360도 청정방식
- 클린부스터(공기순환)기능
- PM 1.0 센서탑재 (초미세먼지 감지)
- 6단계 토탈 케어 시스템
360도 청정방식이란 말 그대로 모든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해서 정화시켜주는 방식이에요. 한방향으로만 배출되는 기존 공청기와 달리 사방에서 나쁜 공기를 흡입하니 훨씬 빠르게 실내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겠죠?
게다가 클린부스터라는 기능 덕분에 더욱 빠르고 강력하게 맑은 공기를 순환시켜줍니다. 그리고 초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한다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마지막으로 6단계 토탈 케어 시스템이라는 이름답게 큰 먼지부터 작은 먼지까지 제거해주고 유해가스제거,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제거, 스모그 원인물질 제거 까지 해준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단점이에요
- 다소 높은 가격대
- 이동시 불편함
사실 단점이라기 보다는 아쉬운 점이긴 한데요, 아무래도 대기업 제품이다보니 다른 중소기업 제품보다는 가격대가 좀 높게 형성되어있어요. 물론 그만큼 성능면에선 뛰어나지만 가성비를 따지는 입장에선 조금 부담스러운것도 사실이네요.
그리고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이동시에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바퀴가 있긴하지만 크기가 작아서 이리저리 끌고다니기엔 무리가 있었어요.
1. 소음 -소음이 꽤 큰편이라 취침 시 방해될 수 있음
2. 크기 -생각보다 커서 자리차지 많이함(특히 세로길이가 길어서 공간활용 어려움)
3. 무게 -무게가 무거운 편이라 옮길 때 힘듦
총평: 장점이 단점을 커버할만큼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고 디자인도 예뻐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너무 크고 무거워서 옮기기 힘들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거실용으로는 딱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됩니다.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91DWFA모델은 확실히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다만 타사 대비 약간 높은 가격대와 무거운 무게등 몇가지 아쉬운 점도 존재하네요. 만약 여유가 되신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제품인듯 합니다.